다음

이전

비중격연골 위치와 역할

writer admin
메인 >  코수술정보 >  비중격만곡증 | 2018년 6월 26일 10:43 오전

비중격은 코 중앙에 위치해 있고, 크게 연골과 골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비중격연골, 서골, 사골수직판, 상악골능선, 구개골능선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 중에서 비중격 연골은 위로는 사골수직판, 뒤쪽으로는 서골과 연결되어 있으며, 아래쪽은 상악골능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중격연골
이 부분에 강한 충격이 가해지게 되면 비중격연골과 골판 일부가 휘어지면서 비중격만곡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비중격만곡증이 생기게 되면 일자로 곧은 비중격연골이 C자형, S자형으로 휘게 되면서 한 쪽 콧구멍의 공기 통로를 막게 됩니다. 이런 경우, 코막힘이 생기게 되고 나아가 비중격만곡증으로 인한 만성 비염과 만성 축농증의 생길 수 있습니다.

휘어진 비중격연골

이런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코에 이상 증상을 느껴질 시 빠른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 결과 비중격연골이 휘었다면 비중격 연골을 올 곧게 펴 주는 술식이 필요하게 됩니다. 연골을 펴주기 위해 일부 연골을 잘라주어 공간을 만들어주거나 휘어진 연골에 채취된 연골을 덧대주어 연골을 펴줍니다.

 

휘어진 비중격 연골을 펴주는 술식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철저한 검사를 바탕으로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러분이 해주신 좋아요, 플러스는 결식아동의 희망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Quick Menu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약도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온라
인 상담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문자&전화상담 - 강남점 : 010-9364-5365, 삼성점 010-9022-5365, 노원점 010-9007-5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