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만성비염치료 일상생활의 불편함

writer admin
메인 >  코질환 정보 >  코막힘/비염 | 2018년 7월 2일 11:06 오전

시도 때도 없이 코가 막혀서 숨을 쉬는 것이 불편한 분들은 주변에서 생각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는 코막힘이라는 질병은 매우 흔한 질병이라는 얘기이다. 그리고 코가 막히는 주요 원인으로 비염이 있다.

 

비염은 코의 점막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감기에 걸렸을 때 같이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은 채 방치하게 되면 급성비염은 만성비염으로 진행된다. 만성이 되면 아무래도 급성일 때 보다 치료가 쉽지 않은데 그래서 만성비염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만성비염치료 진행중

만성비염치료로는 가장 먼저 그 원인이 기능적인 문제인지 구조적인 문제인지 알아봐야 한다.

 

기능이상에 의한 비염으로는 대표적으로 알레르기비염이 있다. 약물치료가 우선이 되어야 하고 환자의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환경의 변화가 필요하다. 약물치료가 우선이긴 하지만 환자의 상태 그리고 환자의 의지에 따라 수술을 할 수 있으나 재발의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

만성비염치료 방법

 구조 이상에 의한 비염으로는 비중격만곡증에 의한 비염이 있다. 연골이 휘어서 생긴 비염이기 때문에 연골 교정이 필수이다. 따라서 비중격만곡증수술과 비염수술을 같이 해야 한다.

그리고 만성비후성비염 역시 구조 이상에 의한 비염인데 이는 코덧살이 부어 올라 콧구멍을 좁히는 것이다. 이는 고주파비염수술로 간단히 치료를 할 수 있다.

 

이비인후과에서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이다. 그래야 수술이 필요한지 아니면 약물로 비염치료를 할 수 있는지 정확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해주신 좋아요, 플러스는 결식아동의 희망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Quick Menu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약도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온라
인 상담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문자&전화상담 - 강남점 : 010-9364-5365, 삼성점 010-9022-5365, 노원점 010-9007-5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