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코물혹 방심은 금물

writer admin
메인 >  코수술정보 >  축농증 | 2018년 7월 2일 11:08 오전

만성 비염과 축농증에서 주로 발견되는 코물혹은 일상생활에 큰 악영향을 미칩니다. 코물혹의 주 증상은 코막힘인데요. 코가 막힌 다는 것은 숨을 제대로 못 쉰다는 것을 뜻합니다.

잠을 자려고 누웠는데, 코가 막혀 잠 들지 못하고 간신히 잠들었다고 해도 코막힘으로 깨는 것이 십상인데요. 이렇게 수면의 질이 낮다면 오후에 피곤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되는겁니다.

 

코물혹 전

이러한 증상 외에도 크기나 위치에 따라 위험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뇌 가까이 생긴 코물혹은 시력저하, 뇌막염 등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검사를 통한 예방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코물혹은 왜 발생하게 될까요? 발병 원인에는 콧 속의 공기의 흐름 장애, 유전적 영향, 세균, 곰팡이 등으로 코물혹이 생길 수 있습니다.

 

코물혹 후

3D-CT로 관찰할 수 있으며, 비교적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내시경을 통해 진행하며, 비염, 축농증 같은 동반질환이 있을 경우 병행하여 치료해줍니다. 약 30~1시간 정도 소여되며 당일 퇴원이 가능합니다.

 

코물혹은 수술 후 재발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사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내려주는 처방과 주의사항을 지켜 재발을 예방하는데 힘써야합니다.



여러분이 해주신 좋아요, 플러스는 결식아동의 희망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Quick Menu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약도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온라
인 상담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문자&전화상담 - 강남점 : 010-9364-5365, 삼성점 010-9022-5365, 노원점 010-9007-5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