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비중격만곡증은 이비인후과의 수술. 그럼 협진은?

writer admin
메인 >  코수술정보 >  비중격만곡증 | 2019년 12월 20일 12:31 오후

비중격만곡증은 이비인후과의 수술. 그럼 협진은?

이비인후과에서 다루는 수술로 대표적인 것이 코막힘수술이고 이는 비염수술이러던지 비중격만곡증 수술 혹은 축농증 수술과 비밸브 수술 등이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나 비염은 호흡을 위해 수술을 결정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수술들의 특징으로 코성형과 같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코’성형’ 이라 생각해서 이비인후과를 가야 하는지 아니면 성형외과를 가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도 계세요.

비중격만곡증을 수술 할 때에는 코 내부를 교정해야 합니다. 코 내부는 작지만 여러 연골과 조직들이 있기 때문에 정밀한 수술이 필요합니다. 비중격만곡증수술은 코뼈 아래의 비중격의 연골부분과 뼈부분을 같이 교정을 해야 합니다. 수술의 목적은 코로 인한 원활한 호흡이 목적이기 때문에 코를 가장 전문적으로 다루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상담부터 수술까지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여기서 같이 하는 코성형은 질병수술을 하면서 교정이 된 코의 내부를 유지한채로 성형이 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협진의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코의 내부를 교정하는 질병수술에서 성형까지 그 과정은 두 가지의 수술이라고 해서 분리해서 볼 것이 아닙니다. 정말 만약 두 가지 수술을 다른 분과의 의사가 각각 수술을 하게 되면 기능적 부분과 미적 부분 둘 다 괜찮을까요? 코의 기능적 부분과 코의 구조는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이를 정확히 알고 수술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협진을 하게 되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 둘 다 상담을 하고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따라서 비중격만곡증부터 기능적코성형까지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해주신 좋아요, 플러스는 결식아동의 희망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Quick Menu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약도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온라
인 상담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문자&전화상담 - 강남점 : 010-9364-5365, 삼성점 010-9022-5365, 노원점 010-9007-5365